김미
여러명이서 간 덕분에 32만원대 세트 먹었는데 돌멍게도 고등어회도 맛있고 많은 종류 맛봐서 좋았어요
라면사리 추가한 탕도 먹었는데 그 때 쯤엔 정신도 사진도 없었다
2층에 의자 있는 룸으로 예약, 오붓하고 편안하게
콜키지 와인 2만, 위스키 3만
수밥
방어의 모든 것 [보물섬]
크지막 ~ 두툼한 네타에 기름진 식감의 방어
배가 터질때까지 방어만 먹을 수 있는 곳
핵심은 끝에 나오는 방어김치찜
꼭 여럿이서 코스로 드셔보세요!
당케쉔
방어...! 아 대방어! 올 겨울들어 방어 첫 개시. 기름 오른 대방어가 너무너무 먹고 싶어서 며칠동안 눈앞에 아른거렸는데, 밋업 추가모집 글을 보고 헐레벌떡 다녀왔지 뭐임! 업장에 따라 두껍게 썰어주는 곳도 있고 얇게 썰어주는 곳도 있는데, 여긴 얇게 썰어주는 곳이었다. 대방어도 (당연하겠지만) 부위가 여럿 있는데 뭐 잘은 모르지만 기름 잘 올라오고 맛있었다. 너무 두꺼우면 금방 질릴 때도 있으니까. 모듬으로 나온 해산물에는 날것으로는 혹은 아예 처음 먹어보는 멍게, 뿔소라, 해삼, 키조개 관자회, 개불 등이 있었는데 플레이팅을 정말 잘 하신다 해야 하나 낯선 식재료는 잘 도전하지 않는 나여도 도전해볼 맛이 났다. 근데 안 비림! 신기방기. 개불은 진짜진짜 내 스타일이었다. 쫄깃한게 기름장 찍어먹으면 짱짱. 김치찜+방어찜도 나오고 매운탕에 라면도 나오고 푸짐하다 푸짐해. 맛나게 잘 먹었다.
깜자도리
5명이서 다녀온 보물섬. 이미 주변 지인들에게는 맛집으로 인정된 곳이에요 겨울을 맞이하여 대방어를 주문했습니다 5명이서 방어 특수부위를 메인으로 하여 다양한 요리들이 나오는 세트를 30만원에 주문했어요 회에는 방어와 도다리, 참돔이 나왔습니다 우선 방어가 진짜 맛있었어요 기름이 아주 잘 올라왔고 토치질되어있는건 정말 불향이 은은하게 나는게 참 맛있더라고요 다들 맛있다며 와~~~하며 먹었어요 해산물모듬으로 나오는 멍게와 해삼, 개불과 뿔소라, 관자까지 하나도 비린게없었어요! 완전 술안주라서 요걸로 소주 2병 뚝딱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방어김치찜도 나왔는데, 딱 회와 해산물로 자극적인데 필요할 때 들어오는게 최고였어요 밥비벼먹고 싶은 맛 !? 아쉬운게 있다면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ㅎㅎㅎㅎㅎ 그래도 맛있는건 완전 인정이에요~!! 추가적으로 방문하실 분들은 2,3일전 예약 필수입니다!
라온
간간히 가고 있지만, 갈 때마다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근데 이만한 데도 없어서 또 감… 1년에 1번 정도씩은 가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추억은 논현점에. (2020.12.18 & 2022.06.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