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파고스
<종로 보쌈 골목 내 가성비 좋고 푸짐한 보쌈집>
종로3가역에서 몇 발자국만 걸으면 보쌈 골목이 나온다. 종로에 많이 왔어도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는데 골목을 따라 보쌈집이 끝도 없이 늘어서 있고 그중 몇 곳은 특히 유명하다.
평소 즐겨보는 유튜브에서 소개했던 집으로 향했으며 바로 뒤편의 가게도 또 다른 즐겨보는 유튜브에 나온 적이 있다. 사실 이 골목에선 어딜 가도 맛 차이는 크게 없을 것 같긴 하다.
굴보쌈 소자를 주문했더니 사장님이 둘이면 중자도 많이 드신다고 알려주셨다. 밑반찬은 평범해도 이것저것 다양하게 깔렸고 상추와 배추를 넉넉하게 제공하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굴보쌈에 앞서 나온 동태전은 주변 다른 보쌈집들에서는 잘 안 준다고 들었다. 심지어 갓 부쳐 내주시길래 기대했는데 옷이 노릇하고 속 안은 촉촉해 서비스치고 퀄리티가 괜찮았다.
굴보쌈은 소자다 보니 양이 조금 부족할까 걱정했지만 막상 받아보니 전혀 그렇지 않았다. 굴 씨알이 비교적 작았지만 나름 통통한 게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히 납득되는 수준이었다.
동태전에 이은 또 다른 서비스인 감자탕까지 나오니 드디어 굴보쌈 한상이 다 차려졌다. 감자탕의 경우 들어있는 등뼈의 살점이 살짝 퍽퍽했지만 국물이 있다는 것만으로 충분했다.
보쌈 고기는 비록 수입 삼겹살이지만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좋았고 퍽퍽하지 않게 잘 삶아내 국내산과 큰 차이는 못 느꼈다. 막걸리 한 병 포함 인당 1.5만 원, 역시 종로는 종로다.
*2023년 2월 방문
nyam
동태전, 감자탕 서비스 나오는데 동태전이 진짜 맛있었어요 ㅋㅋㅋ 보쌈은.. 저희가 받은 부분이 비계가 많은 부분이었는지 좀 그랬지만 굴이 진짜 맛있었구…. 보쌈김치랑 무김치두 맛있었어요😍 여기 보쌈골목에는 서비스로 주는 음식이 다 다르다고 하니 다음에는 옆에 다른 집들도 가 보고 싶네유
OEO
처음에 서비스로 나오는 생선전이 맛있네요. 보쌈은 그저 그랬습니다. 얼마전에 간 바로옆 장군보쌈이 고기는 더 나았어요. 고기만 보자면 그렇습니다. 다른분들 사진 보니 제가받은 부위가 좀 그랬나봅니다.
모모누나
굴향이 찐하고 맛있는 종로3가 보쌈집
-
장군굴보쌈 웨이팅해서 바로 옆집으로
기본찬으로 감자탕 , 동태전이 나와요
보쌈은 그냥그랬고 노포다보니 청결은 패스!
굴이 의외로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물개맨
황학동 갔다가~~
동묘갔다가~~
진짜 많이많이 걷다가~~~
들어감
낙지보쌈 시키고 굴을 추가로 시키려했는데
낙지가 뭐 계절메뉴라고 없다고 어떤 블로그에 써있길래
낙지가 왠 계절인가~~싶긴했지만
걍 굴보쌈 시켰는데
낙지보쌈 있었음ㅋㅋ 아놔 블로그~~
여튼 #굴보쌈 시키면
이거저거요것저것 동태전까지 기본으로 싹~~~깔리고
감자탕을 서비스로 주심ㅋ
일반적인 감자탕보다는 가벼운 맛의 감자탕이였음
그래도 목막힐때 얼큰 칼칼하게 속시원하게 먹기에 좋았음
고기 촉촉ㅜ부들부들~ 맛있었고
굴!!!
굴도 크리미~~하고 싱싱~~~하고
너무 좋드라ㅜ
알배추에 고기 올리고 굴 올리고 김치 올리고
쏘주랑 크~~~~~
아 동태전도 아주 기가막힘
반찬들도 맛있고
외국인알바가 별로임 아주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