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보다 맛
의령에서 소고기국밥, 소바, 망개떡 먹고오면 돼.
라는 충고에 따라 검색해서 간 식당
40년 전통이라는 식당에는 큰 가마솥이 보인다.
선지도 나오는 수육 소(4만원)를 먼저 먹다가 언제 또 의령에 올까 싶어 무리해서 국밥(만2천원)도 주문
수육은 여러 부위가 정말 잘 나왔는데 접시가 아닌 온도가 유지되는 그릇을 사용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은 든다.
국밥은 고기와 콩나물 가득한 다소 칼칼한 국물에 밥이 말아져있는데 토렴해나오다보니 국물이 다소 탁하다. 따로국밥도 있으니 취향따라 택하면 될듯.고사리가 콩나물보다 양은 적은데 고사리 맛과 향이 진해서 제주도에 먹었던 해장국이 생각났다.
다시 의령에 오면 재방문할 생각.
살랑
경상도식 소고기뭇국 상상초월상위호환 한그릇
가마솥에 부글부글거리는 탕으로 토렴한 국밥 한그릇. 제가 이걸 이가격에 먹어도 괜찮을까요?
종로식당과 어깨를 나란히하고 있지만 종로에 비하면 광활한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는 이 집을 선택했는데 편안하게 잘 먹고 가서 만족스러웠다. 사장님이 식사 편히 하라고 바쁘게 안쪽 차량이 나간다면 발렛도 해주신다. 이렇게 맛있는 집에 이정도의 정성스런 서비스라니
아콩이맛집여행
☆한우 소고기 국밥:10,000원
오늘 소개할곳은 경남 의령군에 위치한 소고기 국밥 전문점[중동식당]입니다.
✔️친한동생이 이곳에서 일은하고 있어 근처 유명한 음식점중 하나인 중동식당을 방문하였으며 1차로 소고기를 먹은후 2차로 오다보니 다먹을수 있을까라는 걱정을 하며 주문했습니다.
음식이 나오는동안 벽에 걸려있는 수많은 싸인이 보이다보니 정말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기본찬으로는 양파,고추,김치,무생채 무침이 나오며 반찬은 추후 셀프로 추가할수 있습니다.
✡️한우 소고기 국밥
일단 외관상 국물위에 기름기가 안보였으며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이라 평소 자극적이고 향신료 맛이 강한 음식들에 비해 라이트한감이 있습니다.
고기는 양지와 다른 부위가 혼합된거 같으며 씹었을때 나는 육향이 강해 국물과는 또다른 재미를 느낄수 있어 좋았으며 고기양도 많은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소고기국밥은 한국사람들에게 매우 익숙한 음식중 하나다보니 호불호가 강한면이 있는데 의령 중동식당의 국밥은 익숙함속에 특별함이 보여 은근 매력적인 한끼 식사를 한거 같아 좋았습니다.
✔️주소:경남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47-14 중동식당
✔️연락처:055-572-3377
✔️영업시간:06:30~20:00
✔️주차시설:10대이상가능
1.라스트 오더는19:30까지
2.소고기 국밥 고기가 많은편이고 양지와 각종부위를 섞은거 같음
3.국물은 시원깔끔하고 라이트한편인데 반해 고기는 씹을때 마다 퍼지는 육향이 매력적임.
4.시중에 판매하는 향신료가 강한 국밥들과는 틀린면이 보였으며 평일에도 인기가 좋은업장(주말은 웨이팅이 있는지 대기실의자가 보임)
5.음식점 국밥보다 집에서 먹는 국밥의 느낌이 나서 좋았으며 각종 유명한 분들이 많이 와서 그런지 싸인이 많음.
6.이곳 소고기 국밥은 다먹고나서도 속이 편안해서 좋았으며 사장님도 친절함.
7.소고기는 국내산만 사용함
총평가:《친한 동생의 직장이 있는 지역근처에 놀러와서 맛본 중동식당은 이때까지 맛보던 소고기국밥들과는 결이 틀린 부분이 있어 좋았으며 지역민들에게는 든든한 한끼 식사거리로 너무 좋은곳인거 같습니다.
가게 내부는 룸과 일반테이블이 있고 커다란 가마솥은 소고기국밥을 얼마나 정성스럽게 만들어내는지 알수있으며 노포의 기운이 느껴져 기분상 맛이 +1되는거 같습니다.》
인스타그램:love747812
네이버인플루언서:@아콩이맛집여행
#의령소고기국밥
#의령소고기국밥맛집
#의령맛집추천
#의령맛집투어
#의령국밥
#의령국밥맛집
#경남맛집투어
#아콩이맛집여행_경남의령
#의령밥집
#의령중동식당
#중동식당
#의령군맛집
마다오
솔직히 여기 국밥은 그저 그런데 수육이 진짜 무친 맛임ㅠㅠㅛㅠㅠㅠㅠㅠ 부모님이랑 처음 같이 갔다가 아빠가 너무 맛있어하셔서 작년 여름에 진짜 자주 갔었던 기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