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링 앱으로
더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테이블링 로고
매장 사진 1
경기 수원시

테이블링 - 곤지암 소머리국밥

곤지암 소머리국밥

4.3
(리뷰 4개)
위치경기 수원시
영업중오늘 08:30 ~ 20:30
  • 메뉴
  • 리뷰 4
영업정보

영업시간 안내

요일08:30 - 20:30
요일08:30 - 20:30
요일08:30 - 20:30
요일08:30 - 20:30
요일08:30 - 20:30
요일08:30 - 20:30
요일휴무
운영시간
오늘
08:30 ~ 20:30
브레이크 타임
-
정기 휴무일
  • 매주 일요일
전화번호
031-247-1066
위치정보
지도 로딩중...

경기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1099

매장 Pick
  • 한식
  • 소머리국밥
  • 수육
  • 국밥
  • 아침식사
  • 주차가능
  • 혼밥
  • 점심식사
  • 저녁식사
테이블링 리뷰
뽈레뽈레 리뷰

전체 평점

전체 평점

4.3

  • 추천
    57%
  • 좋음
    43%
  • 보통
    0%
  • 별로
    0%
리뷰 서비스 뽈레를 통해 수집된 리뷰입니다
리뷰 4
전체보기arrow right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후디구분점
    리뷰 이미지
    이 근처 올 일이 있어 뭘 먹어야 하나 고민하며 무작정 터벅터벅 걷던 찰나에 상당히 오래된 식당이 있더군요. 눈길을 사로잡은 건 주차장의 규모였어요. 이렇게 연식이 오래됐는데 주차장이 크다? 필시 맛집일 터. 그대로 쑥 들어갔습니다. 예상이 비껴가지 않아 행복하고요☺ 누린내가 나지 않는 건 둘째치고 김치가 액젓 냄새 쿰쿰한 것이 25년 전으로 돌아간 기분이었습니다. 양산형 들척지근한 김치가 아닌 진짜 김치를 내어주신다고요. 깍두기도 무가 무르지 않았고 과하게 달지도 않아요. 4점 주려다가 이토록 귀한 김치를 내어주는 문화유산 식당에 추가 점수를 안 줄 수 있을까요? 이 근방 또 오게 되거든 그때도 여기서 국밥 한 그릇 주문할 거예요. 주문 후 10초 만에 등장하는 행복의 국물!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모자이크냥구분점
    리뷰 이미지
    대로변에 있는 국밥맛집...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글쎄요구분점
    리뷰 이미지
    가게 들어가면 설렁탕집의 꼬롬한 냄새가 정겹게 납니다. 내공이 있는 집같아요. 혼밥하기에 딱 좋은 2인용 테이블이 창가에 있어서 맘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특 따로국밥을 시켰습니다. 김치 깍두기 괜찮아요. 탕에 나오는 수육이 두껍습니다. 이런 수육은 먼저 찍어 먹고 밥을 말아 먹어야 해요. 밥이랑 먹기에는 커요. 그냥 소머리수육의 쫀득한 그 식감을 입안 한가득 즐길 수 있습니다. 밥도 나름 괜찮아요. 아쉬운 점은 냄새가 약간 난다는 겁니다. 매운 양념도 국물과 썩 조화를 이루진 않고요. 제가 매운 양념을 원래 안 넣는데 냄새 잡겠다고 넣었더니 더 안 좋은 결과가 나온 겁니다. 후추를 넣어도 냄새가 조금 납니다. 인천 송도 연수동 쪽에 송도소머리국밥집이 있어요. 제 핀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 소머리국밥 기준은 거기입니다. 멀어서 못 가죠. 곤지암 소머리국밥도 먹어는 봤는데 맛있더군요. 거기와 직저적인 비교는 어려워도 송도소머리국밥 맛있습니다. 멀어서 못 가죠. 여기는 가까운데 재방문 의사는 없습니다.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드람뷔구분점
    리뷰 이미지 1
    리뷰 이미지 2
    리뷰 이미지 3
    리뷰 이미지 4
    십몇 년 전에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나서 오랜만에 방문. 30년 전 곤지암에 있는 여러 유명 소머리국밥집 중 한 곳에서 비법을 전수 받아 지금까지 이르고 있다고 알고 있다. 특 따로국밥 주문. 사골이 들어간다는데 생각보다 국물이 탁하거나 진하지 않고 맑은 국물에 좀 더 가까운거 같다. 잘 숙성된 깍뚜기는 맛이 상당히 괜찮았다. 배추김치 보다 3배 이상 손이 갔다. 머릿고기들도 냄새 안나고 색깔도 좋고 여러가지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재밌었다. 좋은 고기를 내놓기 위해 신경을 많이 쓰는듯 하다. 예전 방문의 감흥을 그대로 느꼈다. 아쉬운 건 역시 가격. 예전부터 소머리국밥은 서민의 음식이었기에 비싸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거 같은데 예전에는 소머리가 쌌으나 지금은 그렇지도 않고 다루기도 힘든 부위고 소머리에서 원래 나는 누린내를 잡는게 대박집의 비결이라 한다. #드람뷔#수원#곤지암소머리국밥#소머리국밥
📍 아직 테이블링에 입점된 식당이 아니에요!
top100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