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키
* 죽천회타운 (횟집, 경상북도 포항시 흥해읍)
시계를 다시 돌려 포항으로,,, 포항 출신 후배의 추천으로 찾아갔습니다. 여행 중 물회를 한 번은 꼭 먹어야겠다는 요청을 받아들여 들렀어요.
👍물회의 생명은 갖은 회 못지 않게 새콤한 양념인데 그 양념이 아주 좋았어요. 특물회(2.3만원)로 주문했는데 아주 배부르고 맛나게 먹었습니다. 찬도 넉넉하게 깔리고, 심지어 매운탕까지 주다니 대체 가성비가?! 물회집 특성상 회전률도 아주 높을뿐더러 널찍하니 쾌적하게 식사 가능합니다. 동네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는 후배 설명이 잘 와닿았어요.
👎흥해읍 자체가 포항 북부에 있는 데다가, 차가 없으면 접근하기 쉽지 않은 곳입니다. 물회가 늘 그렇듯 먹을 땐 맛난데 막상 돌아보면 크게 배가 차지는 않는 그러한?
초코범벅
🙋♀️🙋♂️
- 담백하게 비벼서 먹는 포항 물회
- 반찬은 그냥그랬지만(바닷가라 짬) 물회 & 매운탕으로 충분
- 약 4시~5시반까지는 브레이크 타임
- 생각했던 살얼음은 없지만 가게가 살얼음 시원시원
- 비빔장맛이 자극적이지 않음
- 기본물회도 충분히 맛있지만 참가자미물회 완전 쫀득
- 직접 배로 잡아오시는듯
- 물회시키면 덤으로 나오는 매운탕 👍
호모루덴스
"포항! 하면 물회, 그리고 물회! 하면 죽천회타운" 말은 타운인데, 사실 그냥 조그만한 시골 횟집이다. 그런데, 점심에 잘 보시라. 이 작은 시골 횟집에 얼마나 많은 검은색 세단이 주차되어있는지를 말이다. 포항에 맛집을 가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는 맛있는 물회집이다. 다른 물회와 조금 다르게 물이 흥건하지 않고, 자박자박한 스타일이다. 하지만, 독보적인 맛이다. 가격은 15000-20000정도 하지만, 그만큼을 내고 먹을만한 가치가 있다. 포항에 다른 유명한 물횟집보다 훨씬 만족도가 높다. 다만, 굉장히 외곽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근처에 정말 아무것도 없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