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지니
2021년 초부터 지금까지 최소 50회 이상 방문하며 지인들에게 추천할 정도로 자주 찾았던 카페였으나, 최근 방문을 계기로 더 이상 방문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하였습니다. 창가에 남은 자리가 있어 창가석에 착석한 후 음료를 주문하였고, 대기 중 매장 내 다섯 팀가량이 나가며 넉넉한 일반 테이블석 자리가 다수 생겼습니다. 이에 음료 수령 후 직원분이 테이블 정리를 마칠 때까지 기다렸다가 자리를 옮기려 하였으나, 여자 직원 분께서 "이번 달부터 갑자기 지침이 바뀌어 자리 이동이 불가하다"고 제지하셨습니다.
계산 시 남자 직원 분께서 '최대 2시간 이용 가능' 외의 안내는 없었고, 자리 이동 제한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기에 당황스러웠습니다. (몇년동안 반복 방문하며 그런 제제를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직원 분은 "계산 시 분명히 안내되었을 것"이라며 고객의 말보다 본인의 매장 운영의 어려움을 강조하였습니다.
매장 내에 여러 자리가 비어 있음에도 자리 이동을 막는 것은 매우 융통성이 없긴 하지만 운영 방식 자체는 매장 방침일 수 있으므로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보다 더 아쉬웠던 점은 해당 직원 분의 응대 태도였습니다. 전혀 해당 사항을 전달받지 못하였는데, 설명 과정에서 "분명히 고지했을 것이니 안 된다, 아마 카운터 어딘가에 관련 문구가 작성되어 있을 것이다"는 식의 일방적인 전달과 단정적인 어투는 고객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은 채 매장 운영의 편리성만 강조하는 인상을 주었고, 그로 인해 불쾌감을 느꼈습니다.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것이 아닌, 비싼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 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험은 몇년동안 쌓아온 기대감과 경험을 무너뜨렸고, '굳이 이곳까지 찾아올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외로, 설거지하는 식기 소음이 매우 크게 들렸습니다. 거슬 려서 이어폰을 착용해야 할 정도로 식기 소음이 지속되어 집중이 어려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