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차
분위기 좋은 와인 다이닝.. 특히 시메사바에 컬리플라워 조합의 디쉬가 좋았습니다. 추천해주시는 와인들도 전반적으로 무난하면서도 깔끔.
QWERTY
자주 올 것 같은 내추럴 와인샵
사장님들도 진짜 친절하고 혼술하기에도 좋을 것 같은
Jㅐ
방배역과 내방역 사이 골목 언덕에 위치한 내추럴와인 바 "브브브". 와인을 좋아하는 친구 네 분이서 오픈한 와인바라고 하네요. 힙!한 분위기임에도 친구네 초대받은 것 처럼 편안한 분위기가 좋았던 곳. 강추 : D 고른 내추럴 와인은 Domaine des Jumeaux 의 Cailloux Blancs. 프랑스 루아르 지역의 샤도네이와 슈냉블랑 블렌딩으로 밸런스가 좋다고 추천해 주심!! 과연!! 청사과 같은 깔끔한 산미가 좋았던!! 보닐라 감자칩 통에 얼음을 넣어주셔서 (아이디어다!!) 칠링해서 마시니 더욱 좋았어요ㅎㅎ '술마시며 해장하는 바지락 술찜', '마라 떡볶이', '쌈밥 2종', '복숭아와 크림치즈' 까지ㅎㅎ 가격이 크게 부담되지 않아서 먹고 싶은 거 다 시키다 보니 둘에서 안주 네 개 먹게 됨ㅋㅋ 와이프님은 쌈밥이 제일 맛있었다고!! 저는 바지락 술찜이 가장 맛있었다!! 파스타 면까지 볶아먹으면 진짜 좋았을텐데ㅠㅠ 메뉴에 글래스 와인이 있길래 여쭤보니 마침 새로 입고된 Les Sabots dHelene 의 L'Alternatif 를 오픈해 주시는 행운이!! 궁금했던 와인인데 글래스 양도 꽤 많이 주셨다!! 마굿간 같은 쿰쿰한 향이 확실히 있기는 한데 재미있게도 마라떡볶이랑 잘 어울림ㅋㅋ 분위기도 좋다!! 위에서 이야기 했지만 분위기가 힙!한데 이상하게 편안함ㅋㅋ 의자도 이상하게 편안하고 화장실도 이상하게 깨끗하고ㅋㅋ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셔서 주말에 내추럴 와인 즐기기 넘넘 좋았던 공간!!
힉힉호물이
동네에서 제일 멋진 가게
언덕 위에 올라오시느라 수고했다며 사과 한조각씩 주는 가게 (여기서 50m 더올라가야 집이 나오는 나는 숙연해진다)
내추럴 와인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심 써있기도 잘 써있어서 알아서 선반에서 보고 골라도 된다
개인적으론 안주 개편이 필요함 뭔가 부족해 뭔가..
예랑
한줄평: 편안함과 친숙함이 매력인 내방역 근처 내추럴와인바 내방역에서 방배역으로 가는 방향 골목 안에 있는 작은 와인바. 와인을 좋아하는 친구들 4명이서 오픈했다고 하고, 여자 사장님들 2명이 더 자주 있는다고 한다. #샤퀴테리버터바게트 #대패삼겹청경채볶음 #고등어꽃이피었습니다 요리는 사실 특별하진 않았다. 샤퀴테리를 메종조 잠봉으로 가져온다는 점, 바로 앞 초이고야의 바게트를 사용한다는 점 정도만 포인트. 대패삼겹은 무난하고, 고등어는 살짝 비린내가 났다. 와인은 하지만 괜찮은편. #브루탈앤세스트럴 스페인 펫낫으로 모스카텔 마카베 품종 섞인 내추럴 와인. 향은 달달한데 맛은 그렇지 않은게 특징. #부아무아세항소뜨 프랑스 내추럴 와인. 산미와 바디감이 제법 있고 컨벤셔널한 와인에 가까운 편. 자두나 체리 같은 맛에 타닌감 느껴져서 좋았다. 프로페셔널함 보다는 친숙함이 매력인 곳. 동네에서 편하게 와인을 한 잔 기울일 수 있는 곳이라는 점에선 매력적이지만, 멀리서 일부러 이곳을 찾아올 정도인가? 라고 물었을땐 대답이 어렵다. instagram @yeh_rang #먹히영 #먹어서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