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독한 상남자 “이성복”
📌 [엔제리너스 대학동점] “3.0점”
주소
: 서울 관악구 호암로26길 40
주문메뉴
: 아이스아메리카노L(5,500원)
특징
: 3층의 복층구조, 조용함
서울대벤처타운역 녹두거리에 위치한 엔제리너스 대학동점 방문. 고시촌 정가운데 위치해있기도 하고, 근처에 프렌차이즈 매장이 얼마 없기도 해서 항상 사람이 많다.
총 3층의 복층구조로 이루어져있는데, 지하 1층의 경우 많이 어둡고 구조가 특이하게 복잡하여 꽤나 답답한 느낌을 줌. 화장실도 2층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두 층이나 계단으로 올라가야하여 불편함이 있다.
거꾸로 2층의 경우 창을 통해 햇빛이 아주 잘 들어와 꽤나 쾌적한 느낌을 주며, 전반적으로 좌석배치와 구조 역시 지하1층에 비해 많이 나은 편이다. 이 때문에 수요가 많아 자리가 난 걸 본 적이 없음. 이번 방문 역시 자리부족으로 지하 1층에 자리잡았다.(지하 1층 역시 손님이 많아 자리가 없는 경우가 많음)
언제 오픈한 매장인지는 모르겠으나, 최신 엔제리너스 매장은 좀 더 밝고 깔끔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사용하는 것과, 개편 전 벽돌을 사용한 우디한 인테리어를 보여주는 걸 보아 개업한 지 꽤 된걸로 추정. 삐걱거리거나 흔들리는 좌석도 많다.
커피는 특이할 것 없는 엔제리너스 특유의 보리차같은 구수한 맛. 가격을 생각하면 좀 스타벅스나 투썸에 비해 경쟁력이 꽤나 떨어지는 건 사실이다. 또 비교되는 다른 매장과 달리 엔제리너스같은 경우 바로 생각나는 시그니처 메뉴가 없기 때문에 점점 더 잊혀가는 듯 하다.
손님은 90% 이상 공부를 위해 방문한 사람들이라 아주 조용한 편. 특히 2층의 경우 거의 스터디카페같은 분위기를 형성허고 있기에, 단순히 커피를 마시기 위해 방문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