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저렴하지만 맛은 저렴하지 않은 가성비 끝판왕 육개장 #황서옥
육개장은 사실 누구나 좋아하고 모두다 집에서 한번쯤은 만들어 먹는 음식이지만 밖에서 사먹으면 항상 만족스럽지 못한 음식 중 하나인거 같습니다.
요즘 육개장이나 육칼 전문점이 꽤 생기는데 저는 한번도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예전에 뭣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이 집을 점찍어놨었는데 이번에 들러보게 되었네요.
가자마자 왜 이 집을 점찍어놨는지 알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가격과 거의 단일메뉴에 가까운 구성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맛집을 찾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가성비와 간단한 메뉴를 상당히 중요시 생각하는데 이 집은 이 모두를 갖췄습니다.
육개장 1그릇에 요즘 물가에는 말도 안되는 65백원이라는 가격이 놀랍습니다.
꽤나 큰 가게 내부에는 이른시간인데도 사람들이 절반이상 차 있었습니다.
메뉴가 간단하기에 육개장을 주문하고 기다리자 김치, 깍두기와 더불어 육개장이 나왔습니다.
처음 봤을땐 역시 가격이 싸니 양도 얼마 안되는구나라고 생각하고 한숟갈 떠보자 생각보다 많은 고기와 건더기양에 놀라게 되네요.
맛은 진한 국물이 느껴지며, 맵기도 적당해서 신라면 정도 먹을만한 분들이면 어렵지 않게 먹기 좋은 맛이었습니다.
육개장 맛은 집집마다 달라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이 집 육개장 맛은 파개장보다는 좀 더 간결한 얼큰한 고기국에 가까운맛이어서 깔끔하게 먹기가 좋습니다.
가성비가 너무 좋은 맛이어서 포장을 안해갈수가 없는 맛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