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우체국
롯데 타임빌라스 의왕 주말 방문하여 점심 식사를 한 곳. 요즘 밖에서 먹을 때 홍콩 음식을 자주 고르게 된다. 날씨가 홍콩 같아서 땡기는 건지..
타임빌라스 의왕 안의 테이스티 그라운드에 위치해 있다. 가게 부스 옆 쪽으로 바 테이블이 있어 거기에 자리를 잡았다. 세트 메뉴는 단품 - 만두 세트(단품 + 만두 2개) - 음료 세트(단품 + 만두 2개 + 캔음료)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데, 군만두 4개 한 접시가 7500원인데 만두 세트 추가금이 +3500원 이므로 만두 세트를 주문하는 것이 500원 더 저렴하다. 개인적으로 꼭 만두를 먹는 것을 추천한다. 만두가 제일 맛있다.
우리는 매운양곱창탕면을 만두 세트로, 도가니탕면을 음료 세트로 주문했다.
먼저 매운양곱창탕면은 빨간 국물에 곱창이 제법 넉넉하게 들어있는데, 곱창 특유의 냄새가 좀 있는 편이니 민감하다면 다른 메뉴를 고르는 게 좋겠다. 개인적으로는 먹을만 했다.
도가니탕면은 '미분당'에서 파는 그 도가니 쌀국수를 생각하고 주문했는데, 고기가 그렇게까지 많이 들어 있지는 않았지만 국물이 깔끔하고 맛있었다. 다만 국물이 다소 밍밍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한 가지 팁은, 메뉴 주문할 때 옆에 다대기 접시가 있는데 이건 알아서 가져가게 되어있다. 이 다대기가 상당히 칼칼한 맛을 내기 떄문에 이걸 국물에 풀어서 먹으면 칼칼하고 얼큰하게 먹을 수 있다. 단순히 혀 끝이 매운 것이 아닌, 그야말로 '칼칼하다' 라는 표현 외에는 달리 표현 방법이 없는 그런 국물맛으로 변한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매력적이었다.
하지만 이 곳의 메뉴 중 가장 맛있었던 것은 바로 군만두. 크기가 아주 큰데 피가 두껍지 않으면서 부드럽고 쫄깃하다. 안에 만두소가 가득 들어서 만족감이 있다.
만약 다음에 방문한다면 다른 음식점에서 메뉴를 주문하고 여기서는 만두를 사서 믹스해서 먹을 것 같다. 최근 먹어본 군만두 중 최고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