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개척자
바다한판이 맛있는 곳 #독도는우리땅
이름도 좋고, 맛도 좋은 이 식당이 작년에 갑자기 돼지고기집으로 변해 실망이었는데 다시 제자리를 찾았습니다. 사장님께 물어보니 해물장사를 너무 오래하다보니 본인이 잠깐 딴걸 해보고 싶어서 바꿨다고 하더군요.ㅎㅎ 이제라도 다시 제자리를 찾아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오랫만에 들린 이 식당의 대표메뉴는 푸짐한 바다한판입니다. 꽤 많은 양의 해산물을 한곳에 넣은 전골인데 그 맛이 누구나 알듯 시원하고 술을 절로 들어가는 맛입니다.
거기에 더해 포항의 유명한 특산물인 백고동을 구워서 함께 먹으면 더할 나위 없는 술안주가 되죠.
바다한판엔 키조개, 대합, 가리비, 백합 등 다양한 조개와 전복, 오징어, 꽃게, 오뎅과 배추, 콩나물등 다양한 야채가 함께 들어가 극강의 시원한 맛을 냅니다. 술마시면서 해장되는 그런 느낌이랄까..ㅎㅎ
백고동은 구이를 먹어보기전까지는 사실 백고동의 진면목을 알지 못한다 생각이 드네요. 커다란 백고동울 구워낸 것은 너무 뜨거워서 바로 먹지는 못하고, 두꺼운 목장갑을 끼고 나서야 깨서 먹을 수 있는데 삶아먹을 때와는 너무 다른 감칠맛 폭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굽는 과정에서 맛이 응축되어 훨씬 맛이 진해져서 누구나 알 듯하지만 그것보다 훨씬 강력한 맛이 되네요.
여긴 위험한 곳이니 마음 단단히 먹고 오시기 바랍니다. 내발로 기어나갈 위험이 많거든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