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링 앱으로
더 자세한 정보 확인하기

테이블링 로고
매장 사진 1
매장 사진 2
매장 사진 3
매장 사진 4
매장 사진 5
매장 사진 6
매장 사진 7
서울 강서구

테이블링 - 괭이부리마을 마곡 김장훈점

괭이부리마을 마곡 김장훈점

4.6
(리뷰 346개)
원픽원픽4
위치5호선발산역에서 215m
영업중오늘 00:00 ~ 24:00

현장대기

대기 정보
대기1
  • 대기신청
    현장대기만 가능
요일별 대기시간 통계
요일별 대기시간 통계

대기 시간이 궁금하신가요?
앱에서 요일별 평균 대기시간을 확인해 보세요!

  • 메뉴
  • 리뷰 346
영업정보

영업시간 안내

요일00:00 - 24:00
요일00:00 - 24:00
요일00:00 - 24:00
요일00:00 - 24:00
요일00:00 - 24:00
요일00:00 - 24:00
요일00:00 - 24:00
운영시간
오늘
00:00 ~ 24:00
브레이크 타임
-
정기 휴무일
-
전화번호
02-6951-5400
위치정보
지도 로딩중...

서울 강서구 강서로 391 3층 302,303,304

근처 지하철역

  • 5호선발산역
  • 9호선양천향교역
매장소개
셀럽과 각종 미디어에서 인정한 화덕 생선구이 한상 맛집
불향 가득한 화덕구이의 매력!

- 1400만 유튜버 햄지, 배우 김승수도 극찬
- SBS 생방송투데이 2023.01.11 방영

[괭이부리마을은 1인 1메뉴 주문 가능합니다.]
(미취학 아동 포함, 미취학 아동: 5~7세)

<우리 음식 이야기>
-노릇노릇 화덕에서 구워 낸 다양한 생선구이
-불향 가득한, 맛깔나게 매콤한 제육볶음
-국내산 강원도 고랭지 배추 사용, 비법 숙성을 거쳐 알맞게 잘 익은 김치
-남해, 통영 굴만을 사용하는 잘 버무린 어리굴젓
-건강한 맛이 가득한 다양한 강원도 산나물
-갓 도정한 한국 품종 골드퀸3호 수향미로 만드는 구수한 솥밥
-등지방이 풍부해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가브리수육

* 수익의 일부분은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합니다.

<괭이부리마을의 상차림>
메인메뉴를 시키시면 여러가지 다양한 찬과 함께
정갈한 한상차림으로 준비됩니다.
솥밥, 된장국, 제육볶음, 젓갈 3종(어리굴젓, 씨앗젓갈, 오징어무말랭이), 나물 5종(취나물, 시래기나물, 도라지볶음, 궁채볶음, 꽈리고추조림), 모듬콩자반, 배추김치, 갓김치 , 잡채 , 떡볶이

<괭이부리마을 이야기>
6.25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내려와 어렵게 생활하던 마을
인천 '만석동'의 또 다른 이름 '괭이부리마을'
어린시절 뛰어놀던 그 동네를 사람들은 '달동네'라 불렀다.

배부르게 밥 한끼 먹는게 정말 소원이었던 그 시절.
울 엄마는 만석 부두에 고기잡이 배가 들어오면
생선구이 한 토막을 연탄불에 구어내시고
귀하게 숨겨 놓은 어리굴젓 한접시와
오래 묵은 된장으로 된장찌개 한 뚝배기를 끓여 밥상 위에 올리셨다.
그 밥상이 나에게는 최고의 진수성찬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그 맛을 잘 느낄 수가 없다.
우리가 정말 그리운 건 그때 먹었던 음식 맛보다
시끌벅적 가족 모두가 어우러져 밥 한끼를 같이 했던 그 순간이 아닐까?
진수성찬의 가장 큰 원재료는 바로
밥상머리에 모인 우리 가족들의 따뜻한 기억이었다.

음식은 사람을 그립게 만드는 애절한 추억과 함께
행복한 기억을 우리에게 선사한다.

할머니의, 어머니의 그 정성 담긴 밥상이 그리운 시절을 살아가며...
매장 Pick
  • 한식
  • 데이트하기 좋은
  • 깔끔한
테이블링 리뷰
뽈레뽈레 리뷰

전체 평점

전체 평점

4.6

  • 음식 맛
    4.3
  • 분위기
    4.3
  • 친절도
    4.3
  • 청결상태
    4.4
테이블링 사용자가 남긴 리얼평가입니다.
리뷰 346
전체보기arrow right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대기 이용자구분점
    청결하고 맛도 있고 우선 커피도 셀프로 갖다 먹을수 있어 좋아요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대기 이용자구분점
    리뷰 이미지 1
    리뷰 이미지 2
    리뷰 이미지 3
    리뷰 이미지 4
    리뷰 이미지 5
    집에서 생선구이 하기 힘든데 부모님 모시고 가면 너무 좋아요. 더위에 생선구이 아주 편하고 맛있게 먹고 왔어요.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대기 이용자구분점
    음식은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특히 밥이 차르르 윤기나고 부드러웠어요. 볼락도 좋았습니다. 그런데 떡볶이와 잡채는 조금 아쉬웠어요. 잡채에서 조미료맛이 강했습니다. 떡볶이도 아예 다른맛이였으면 더 좋겠어요~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대기 이용자구분점
    음식은 기다린 보람이 있을정도로 만족스러운 식사입니다 추천합니다! 직원분들 바쁜 와중에도 주문설명과 이용방법을 테이블셋팅시 마다 잘하주셔서좋아보였어요
  • 평점평점평점평점평점
    대기 이용자구분점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게 대해 주시고 생선이 비린내 하나도 없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담에 또 가고 싶네요~~
관심매장67
top100instagram